온다클린



고독사/유품정리
함께
하겠습니다.

마지막 정리

온다클린이 함께 합니다.


체계적으로 교육 받고 정직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정리하세요.

유품정리 / 특수청소 / 고독사 / 혈흔제거 / 쓰레기집청소 / 전문기업


 온다클린



고인의
소중한 기억
놓치지 않도록


정리를 하다보면,

고인의 생각이 담긴 편지, 그림, 귀금속 등..


꼼꼼하게 놓치지 않도록,

정직한 유품정리사들이

유족에게 돌아갈 물품을 선별합니다.

유품정리 / 특수청소 / 고독사 / 혈흔제거 / 쓰레기집청소 / 전문기업


 온다클린



오염 곳도
깨끗하게 마무리

마무리까지 확실하게.

예와 성을 다해 정리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정직하니까, 부담없이, 누구든지

유품정리 / 특수청소 / 고독사 / 혈흔제거 / 쓰레기집청소 / 전문기업

이용고객의 플랫폼 후기



고독사 / 유품정리 무료상담



가장 정직하게

전국 어디서나

함께 하겠습니다.

아픔이 덧나지 않도록 

온다클린에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온다클린
100% 직영투입

온다클린만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이수한
팀장님이 

직접 방문 드리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수준 높고 표준화된 청소가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앞선 기술력을 가진 최신 장비로
프리미엄 청소 전문 업체 

온다 클린은
앞으로도 고객님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직접 갑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한국 소비자 베스트 브랜드 대상

고객 만족

소비자 선호도 1위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 (Korea Consumer Best Brand Award) 이란?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나갈 베스트 브랜드를 형성하고 소비자에게 선택받은 기업에 주어지는 상입니다. 

브랜드 가치 및 우수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가장 많은 신뢰를 받은 브랜드가 

각 분야에 걸맞는 심사를 통해 최종적인 ‘한국소비자베스트브랜드대상’으로 선택됩니다.

메리츠화재
배상 책임보험 가입

배상 책임 보험 1억원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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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다클린은 실력으로 증명합니다


100개 이상의 기업이 온다클린을 선택했습니다



고독사 / 유품 정리 서비스



마지막 이사, 유품정리. 고인의 삶의 흔적이 남아있는 소중한 공간.

장례 후 유품을 정리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예를 갖춰 유품 기부, 소각, 처분 등의

모든 과정을 대행해드립니다. 유품을 정리할 시간이나 일손이 부족하신 경우

망설이지 마시고 온다클린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특수한 청소가 필요한 경우에도 정성껏 예를 다해 청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아픔이 덧나지 않도록 

온다클린에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온다클린은 어떤곳이에요?



사진만 보내주시면 무제한 무료견적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서비스 비용은 저렴하게! 서비스는 빠르게 제공해 드리는 전문 서비스제공 업체입니다. 


좋은 업체 만나기까지 단지, 이 좋아야하나? 


서비스업은 품질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품질 좋은 업체를 만나려면 소위 말하는 ””이 필요합니다. 일까요? 

단순히 중개만 해주는 플랫폼 업체들은 서비스 품질을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온다클린약속합니다. 


한국 청년들을 직접 채용해 교육 후 직접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플랫폼 업체는 “품질관리”가 불가능하지만 온다클린은 가능한 이유! “직접채용”


 다른 플랫폼 업체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품질, 100% A/S 보장 체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프로세스

온다클린에서 진행하는

고독사/유품 정리 과정 순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A

유품정리 컨설팅을 통해 유품을 정리하여 빈 공간을 만들고 
고인의 물품을 정리하여

유가족분들께 돌려드리는 일이 유품정리 컨설턴트가 하는 일입니다.

유품정리 컨설턴트가 유품정리 서비스 컨설팅을 진행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전에 남기실 물품, 찾으실 고인의 유품을 조사합니다. 
  2. 남기실 물건을 모두 찾아 돌려드린 후, 일반 쓰레기(폐기물)를 분류 배출 합니다. 
  3. 오염된 공간을 깨끗이 닦으며 소독을 진행 합니다. 
  4. 버리지 말아야 하는 물건이 제대로 남았는지 확인합니다.  
  5. 아무도 모르게 조용히 퇴실하며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A

가족분들이 고인과 같이 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안심하고 맡겨주십시오. 

고인 거주지가 임대라서 다음 임대료가 발생하기 전에 정리하고 싶다. 

방의 냄새가 너무 심해서 바로 정리 하고 싶다. 

등의 여러 사정이 있는 고객님을 위해 항상 작업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A

현대사회에서 장례일정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어렵습니다.

열쇠의 인도 또는 대리인을 통해 작업현장을 감독 할 수 있으며 그것도 불가능 할 경우에는

현장에서 전화상으로 연락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라도 대응할 수 있는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A

유품정리 비용은 유품의 양, 작업인원,

작업난이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고층의 경우 사다리 비용이 발생됩니다.

A

아무래도 눈에 띄는 작업이므로 완벽하게 차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정보보호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서 문의하면 어떤 대응을 해야 할지 등을 객님과 사전에 협의합니다.

A

우선 벌레혈흔자국을 제거하고 폐기할 유품을 정리하면 1차,2차,3차에 걸친 

소독작업을 실시하므로 신속한 유품정리와 오염물질 제거를 약속드립니다.


주변이웃들에게도 폐가 되지 않도록 전문장비전문인력이 작업을 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맡겨 주십시오

A

유품정리가 힘든 고객님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깨끗한 공간을 만들고

고인의 추억이 담긴 물품을 정리하여 고객님들께 돌려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집 전체를 비워야 할 때 빈집정리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A

고인의 유품과 방치된 쓰레기, 폐기물을 모두 제거한 뒤 오염된 부분을 청소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무거운 폐기물과 오염된 집의 청소가 어려운 고객의 문제점을 찾아 다시 평범한 공간으로 만들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빈집정리, 퇴실청소 등의 부가서비스를 함께 이용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고인을 명예롭게, 유가족님을 평안하게!


단 한 장의 사진도 광고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독사 / 유품정리 대표 브랜드에 걸맞게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의뢰와 계약이 성사됩니다.


그럼에도 단 한 장의 사진도 포트폴리오로 내놓지 못하는 이유는,

“단 한 장의 사진도 광고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라는 고객과의 약속이 있기때문입니다.


유품정리와 관련 저명하신 분의 저서나 말씀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고인과 관련된 모든 물품이나 이미지, 사진등은 소각을 하든 

다른 어떠한 방법으로든 멀리하거나, 절차에 맞게 지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거의 전체라고 할 수 있는 비전문 유품 업체들은

블로그,홈페이지,심지어 유튜브를 통해서까지 고인의 생전 생활을 유추할 수 있는 

사진,영상등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를 무방비로 노출 하고 있습니다.


반면 저희 온다클린의 고독사 / 유품정리 서비스는 

가장 중요한 본질마저 저버려서는 안 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지금까지 임해왔습니다.


온다클린은 단 한 장의 사진도 광고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국가에서 정식으로 허가받은 폐기물 수집 및 운반업체


유품정리업은 필수 불가결하게 폐기물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업종입니다.

이 폐기물들은 환경보호법에 의해 엄격하게 관리, 처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허가 업체에 유품정리를 의뢰하는 경우,

무허가 업체는 물론 의뢰인 역시 과도한 패널티를 받게끔 규정되어 있습니다.

온다클린은 국가에서 허가받은 정식 업체입니다.

유품 정리부터 폐기물 관리까지 규정에 맞게 이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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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의 마지막 이사, 유품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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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다클린이 함께 하겠습니다.

가장 정직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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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다클린에서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전문상담원이 빠르게 확인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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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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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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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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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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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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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업무 내용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아임웹-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마케팅 서비스 및 부가, 제휴서비스 제공 및 알림톡, 친구톡, 문자메시지 발송대행 서비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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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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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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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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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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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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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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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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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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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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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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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온다클린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온다클린 견적상담예약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등록일로부터 5년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상담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1600-9762 CS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부서 및 직원 안내 등

2. A/S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온다클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대상 A/S 제공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석환
직책 : CEO
연락처 : 010-2472-0370 / qwema33@naver.com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총괄
담당자 : 정석환
연락처 : 010-2472-0370 / qwema33@naver.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총괄
담당자 : 정석환
연락처 : 010-2472-0370 / qwema33@naver.com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1. 2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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